본문 바로가기
건강

중학생 고등학생 키 크는 음식과 반찬, 키 성장을 위한 성장기 필수 영양소

by 해피윙스 2024. 3. 25.
반응형

한창 자라나는 성장기에 가장 중요한 것 3가지! 
바로 잘 먹고, 잘 자고,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적당한 운동입니다. 그런데 잠은 숙면을 취하면 된다지만 먹는 것은...?
오롯이 엄마의 몫인 것 같아 고민이 많이 됩니다.

우리 아이들 필요한 시기에 하나라도 잘 먹여야 쑥쑥 잘 커줄 테니 재료와 음식, 반찬, 간식까지 신경이 참 많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모두 맛있게 잘 먹는 영양만점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키 크는 반찬을 소개합니다. 

◆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

 

종근당 청소년 중학생 고등학생 키크는 성장 칼슘 종합영양제 / 남 여 학생 성인 성장 발육 촉진

COUPANG

www.coupang.com


키가 쑥쑥 커지는 초등학생~고등학생 까지는 부족함 없이 키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그중 가장 최근 부모님들이 가장 민감한 우리 아이들의 키! 키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는 따로 있습니다. 
 
1) 단백질
2) 칼슘
3) 철분
4) 아연
5) 비타민 A, 비타민 D
6)인 
 
이런 영양소들은 균형 잡힌 식단으로 골고루 빠짐없이 먹어주어야 하는데요, 한쪽으로 치우쳐 지나치게 칼슘이나 단백질만 많이 먹는다면 오히려 다른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해지기 때문에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해 골고루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장기 키 크는 영양소와 음식

그렇다면 어떤 식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주면 좋을까요? 
 

1) 단백질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은 고기입니다. 붉은 소고기가 단백질을 대표합니다. 
구운 소고기, 불고기, 샤부샤부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고기를 섭취합니다. 구운 고기가 질기거나 기름져서 싫어하는 경우에는 장조림이나 부드러운 양지를 이용한 국거리 고기를 이용하면 충분히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붉은 육고기, 닭고기, 두부, 콩


2) 칼슘 

단백질보다도 사실 가장 중요한 영양소로 여겨지는 칼슘. 
그만큼 키 성장하면 많은 분들이 칼슘을 떠올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우유가 연상되는데 실제 우유에는 풍부한 칼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유뿐만 아니라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 풍부하며 우유를 섭취하는 경우 적정량은 하루 500ml가 적당합니다. 
▶ 우유, 유제품, 생선, 멸치, 시금치

 

3) 아연

아연은 면역에도 깊게 관여하지만 성장에도 크게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잦은 감기뿐만 아니라 상처가 잘 낫지 않고 설사를 하거나 모근이 약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아연을 대표하는 식품은 굴입니다. 하지만 청소년들은 굴특유의 식감과 맛으로 싫어하는 경우 살코기나 완두콩, 보리, 현미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완두콩, 현미, 보리 

 

4) 철분

철분이 부족한 경우 성장기 어린이들은 특히나 어리러움증이나 두통, 잦은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위 3가지 영양소와 함께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콩과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어 두뇌를 좋아지게 하는 간식으로 섭취한다면 영양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또한 시금치와 브로콜리 채소에도 철분이 많아 샐러드나 밑반찬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 선지, 콩, 견과류

◆ 균형 잡힌 식사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각종 영양소를 치우침 없이 적정한 때에 골고루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 고학년 학생들은 학업을 위해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는 부작용이 있으니 지나친 카페인은 삼가야 합니다. 

 

청소년 성장기 키크는 키성장 영양제 추천 ( 중학생, 고등학생 필수영양제)

"청소년 키크는 영양제 추천 "성장기 나이인 중학생, 고등학생인 청소년들. 끼니는 밖에서 때우기 다반사에 공부에 지쳐 입맛이 없다고 하니 부모님의 걱정만 늘어갑니다. 한창 키 크는 나이이

happy-wings.co.kr

 

첫생리 , 2차 성징 사춘기 이후에도 키성장 가능할까요?

우리 아이, 키가 늘 작았다면 초등학생이 되면 더욱 걱정이 늘어갑니다. 입학 후 몇 년만 지나면 금방 2차 성징이 시작되니 사춘기가 오면 키가 크지 않는다는 등의 여러 이야기들로 걱정이 되기

happy-wing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