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동자 옆에 흰자 위 검은 점, 결막모반 제거비용과 방법

by 해피윙스 2023. 12. 18.
반응형

하얀 흰자에 검은 눈동자는 동양인만의 매력입니다. 까만머리에 까만 눈동자를 한 인형을 보며 외국 관광객이 귀여워 하던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눈은 깨끗하고 맑은 눈은 마음의 창, 마음의 눈이라고도 불릴 만큼 우리 이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눈동자에 티가 생긴다면, 그리고 없어지지 않다면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어느 날 발견하게 된 눈 흰자 위 갈색을 띈 의문의 점. 며칠 지나면 사라질 것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그 자리 그대로 있는 눈에 생긴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결막 모반이라는 눈 위에 생기는 점입니다.

아름다운 한 여성이 매력적인 눈을 뜨고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눈 흰자 위에 생긴 점, 결막 모반의 원인과 제거 방법

 
2500명 중 1명의 비율로 발생하며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에게 더 많이 생긴다는 결막 모반. 연예인에게서도 같은 증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깨끗한 이미지로 유명한 가수이자 배우인 수지, 귀여운 이미지의 아이유입니다. 외모가 돋보이는 여성이라 옥의 티로 작용하는 결막모반이 유독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생기는 것이 아니라 생활 중에 생기는 점이므로 과거의 맑은 눈을 알고 있던 팬들은 눈에 생긴 증상을 보고 걱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눈 위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며, 결막 모반의 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동자 흰자 위 점, 결막모반 제거 후기와 병원 추천

눈동자 흰자 위에 생긴 붉으스름하고 갈색빛을 띄는 점. 이름도 생소한 결막모반입니다. 결막모반을 제거한 지 이제 한 달이 지나가고 있네요. 저는 처음에 이 점을 뭐라고 검색해야 할지 몰라

happy-wings.co.kr

1. 눈 위에 점은 왜 생길까?

흰자 위에 갈색, 검은색, 붉은색의 점이 생기는 현상을 결막 모반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멜라닌 세포의 증가이며 강한 자외선이나 결막의 마찰로 인한 상처가 원인입니다. 안경을 쓰는 대신 라식수술, 라섹수술의 증가추세에 따라 회복 과정에서 안구 건조 증상을 겪으며 결막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렌즈 착용이 많은 몇몇 연예인에게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막 모반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 그 외에는 통증이 없고 시력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아 치료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흰자 위에 점이 있으니 이미지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근에는 깨끗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결막 모반을 제거하는 비율이 높으며 치료 문의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2. 제거 방법과 비용은 얼마나 들까?

결막 모반을 제거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눈이라는 특수 부위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술은 피부에 있는 점을 제거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간단한 국소마취는 5분~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눈에 있는 점은 레이저나 전기소작기 등을 통해 제거하며 약 10분 내외의 시술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모반의 색소가 깊은 경우 1회 추가 시술을 받는 경우도 드물게 있습니다. 제거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제거한 부위는 빨갛게 실핏줄이 터진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때 자외선을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눈을 비비는 것도 최대한 자제합니다. 회복 기간에 충혈된 눈 외에도 이물감이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을 깜박일 때 이물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심하지 않아 차츰 적응하며 회복합니다. 이때에는 햇빛 등의 자외선을 최대한 피해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일 이내에 회복되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이 빠른 수술입니다. 비용은 크기와 위치에 따라 6만 원 ~20만 원 선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3. 결막모반, 생기지 않게 하려면?

일상 생활 시 과도한 햇빛 노출을 삼가고 선글라스나 모자를 사용해 눈을 보호합니다. 또한 눈을 세게 비벼 결막에 상처가 생기는 것도 주 원인이기 때문에 바람이 불거나 황사와 같은 날씨에도 눈을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콘텐트렌즈의 사용 시 결막이 손상되지 않도록 착용하며 안구가 건조한 경우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어주어 눈의 피로를 예방합니다. 결막 모반은 한 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4. 결막 모반의 위험성 (자가 체크 리스트)

위에 내용과 같이 미적 기능을 빼면 치료하지 않아도 되지만 예외로 아래 사항에 해당한다면 결막 모반이 악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체크해보고 검사가 필요한지 판단 후 아래 사항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 결막 모반이 커지고 번지는 경우
  • 모반의 위치가 검은 눈동자 위 이거나 눈동자 둘레를 감싸는 경우
  • 색소가 진해지거나 짙은 갈색으로 변하는 경우
  • 결막 모반이 하얀색으로 변하며 볼록하게 염증처럼 튀어나오는 경우
  • 모반이 생긴 시기가 40대, 50대 이후인 경우

눈은 우리 몸에 중요한 신체 기관인 만큼 작은 점 하나라도 세심하게 살펴보고 위치와 색상 추이를 살펴보고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결막모반이 간단한 시술로 제거할 수 있는 증상이나 시술 부위가 눈인 만큼 수술환자는 겁을 먹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소 결막모반에 대해 고민이셨다면 진료 상담을 통해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